오디오 장비를 세팅할 때 전원 코드가 길지 않고 벽면 콘센트가 필요한 곳에 없으며 항상 두어 개의 AC 콘센트가 부족하다는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연장 코드와 멀티탭이 있지만 그렇게 완전하지도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Nordost의 QBASE8 Mark III와 같은 전력 분배 장치를 보유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알루미늄 바디의 QBASE8 Mark III는 8개 콘센트 또는 4개 콘센트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최근 유닛이 크게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개선 사항에는 전류 흐름을 개선하는 더 큰 트레이스로 최적화된 새로 설계된 듀얼 PC 보드 구성이 포함됩니다. 또한 라인에서 모든 접지 연결이 더욱 분리되었습니다. 수정된 저항 "싱크"는 보호 기능을 추가하고 와전류를 효과적으로 감쇠시킵니다. 각 QBASE8 Mark III(QB8)은 내부적으로 Nordost 모노-필라멘트 와이어로 배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전원 코드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이를 예산에 반영해야 합니다. 이 리뷰를 위해 Nordost는 중간 레벨의 Frey 전원 코드를 선택했습니다. 분명히 Nordost 외의 다른 브랜드의 전원 코드도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QB8은 하나의 중앙 지점(또는 콘센트)에서 모든 콘센트를 입력에 연결하는 "star-earth 토폴로지"를 사용합니다. 이는 신호 경로와 접지 경로의 흐름 충돌로 인해 발생하는 잡음을 제거합니다. "1차 접지"로 간주되는 콘센트를 제외한 모든 콘센트에서 접지가 들어 올려집니다. Nordost에 따르면 이러한 수동적 방식으로 접지를 높이면 모든 형태의 인라인 필터링 혹은 능동 회로 없이도 벽에서 각 개별 구성 요소까지 중단되지 않는 직선형 AC 분배 경로가 생성되고, 각 구성 요소 간의 접지 흐름을 방지하고 신호 경로와 접지 경로 간의 충돌하는 흐름을 제거하여 각 구성 요소를 격리합니다.
예상대로 Nordost의 구조와 마감 품질은 최고 수준이었으며 견고했습니다. 장비가 오가면서 IEC 커넥터는 많은 작업을 겪게 됩니다. 그러나 QB8은 장기적으로 그 작업에 충분히 강력한 느낌이었습니다. 여러 콘센트의 편의성 외에도 수동 분배 장치의 또 다른 장점은 유선 연결에 최대한 근접하게 접근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입력의 접촉 표면이 깨끗하고 꼭 맞아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은 전류 전송에 관한 것입니다. 따라서 IEC 커넥터와 시스템 구성 요소 전원 코드의 평평한 단자 사이의 실제 접촉 품질은 접촉 패치 크기보다 압력에 더 의존합니다. QB8은 이 점에서 탁월합니다.
QB8은 바닥에 직접 놓거나 바닥으로부터 "떠 있게" 놓을 수 있습니다. 후자는 기계적으로 조정된 공명 제어 장치인 Nordost Sort Kones 4개를 추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푸터는 겉으로 보이는 것보다 더 정교합니다. Sort Kone의 중심은 제품 내에 보이지 않게 위치한 세라믹 커플링 볼입니다. Nordost는 부품의 오디오 회로와 전원 공급 장치 내에서 발생하는 내부 진동을 개선한다고 주장합니다. Sort Kones은 다양한 금속 구성으로 구성된 포스트가 있는 세 가지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공간 설정 및 관련 시스템 구성 요소에 따라 청음을 해볼 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습니다.
전원 분배 장치를 평가하는 것은 하이엔드 오디오의 그 어떤 것 못지않게 간단합니다. 몇 시간 동안 QB8을 사용한 후 Aesthetix Mimas 인티 앰프, dCS Puccini 및 Lumin S1 Music Player로 구성된 시스템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아날로그 작업은 SOTA Cosmos 턴테이블이 Parasound JC-3+ 포노스테이지로 신호를 전달하면서 처리했습니다. 케이블은 Esprit Aura 포노 인터커넥트를 제외하고 전체적으로 Audience frontRow를 사용하였습니다. 이 리뷰를 위한 가장 유용한 방법은 익숙한 참조 자료를 재생하면서 QB8을 반복적으로 시스템에 넣었다 뺐다 하는 것이었습니다.
음향 성능에 있어서 이 부문을 처음 접하는 오디오 애호가들은 분배 장치에서 주파수나 음색 특성의 변화를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것은 "해결사"가 아닙니다. 또한 스피커의 음향 문제나 높은 음역대의 날카로움을 해결해 주는 것도 아닙니다. 모든 최상위 전원 구성 요소(분배기 또는 컨디셔너)와 마찬가지로 QB8은 본질적으로 점진적인 개선을 추구합니다. 이미 잘 조율된 시스템의 품질을 미세하고 정교하게 다듬고 연마하는 역할을 합니다. 소위 "패시브 장치"인 QB8은 소스 자료에 이미 존재하는 정보를 추가하거나 왜곡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미세한 세부 사항과 미세한 동적 변화를 밝혀내어 감춰져 있던 요소들을 드러냅니다.
음향 결과는 즉각적이고 일관되게 나타납니다. 그러나 투명성과 해상력에 대한 진정한 논의는 낮은 노이즈 플로어에서 시작됩니다. 다시 말해, 노이즈나 왜곡이 들리지 않는 것이 우리가 듣는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QB8이 시스템에 도입되었을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는 오케스트라 위에 걸려 있던 미묘한 불투명함을 제거하여 즉시 집중력과 레이어링을 개선했습니다. 음색의 세부 사항과 저음 레벨의 일시적 정보를 더 잘 해상하는 것이 QB8의 장점이었습니다. 탬버린이나 스네어 드럼의 딸랑이는 소리, 마이크 가까이에서 연주된 색소폰, 트럼펫, 트롬본의 마우스피스에서 나오는 거친 소리와 선명함, 이러한 소리들이 더 뚜렷하고 에너지가 넘쳤습니다.
더 나아가, QB8은 싱어송라이터인 Lauren Daigle의 "Rescue"에서의 새로운 즉각성과 활력을 가진 특유의 묵직한 보컬과 같은, 마이크와 가깝게 녹음된 보컬에 자주 달라붙는 피상성을 제거했습니다. 순수한 어쿠스틱 환경에서 QB8은 시스템이 녹음 장소의 경계를 더 명확하게 정의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예를 들어, 뉴욕 Troy Savings Bank의 광대한 잔향 환경에서 아카펠라 가수 로렐 마세(Laurel Massé)가 그녀의 앨범 Feather and Bone을 녹음한 장소를 더 명확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복잡한 이미지 그룹이 덜 흐릿하고 덜 혼잡하게 들렸습니다.
이러한 점진적인 관찰의 결론은 솔로 그랜드 피아노를 들을 때 가장 잘 드러납니다. Keith Jarrett, Michael Garson부터 뛰어난 Nojima Minoru의 클래식 Reference Recording LP 앨범인 Nojima Plays Liszt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피아니스트의 연주를 재생할 때, 음향 경험은 더 표현력 있고, 더 큰 음악적 감정으로 가득 찼습니다. 반복적인 청취 끝에, 이러한 인상이 각 음의 순수한 타이밍과 개별성, 그리고 음 주위에 인식되는 노이즈의 부재에 기인한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각 공연에서 잊을 수 없는 '라이브 콘서트'의 즉각성을 회복시켰습니다.
Nordost의 QBASE8 Mark III는 대부분의 엔트리 레벨에서 미드 레벨의 하이엔드 시스템에 적합한 가격대입니다. 오디오 애호가 기준으로 볼 때 비교적 작지만 만족스러운 투자로, 약 30,000달러의 소형 룸 셋업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시스템에서 마지막 음악적 세련미를 추구할 때 오디오 체인의 어느 부분도 소홀히 여겨져서는 안 된다는 점을 여러 번 증명해 보였습니다. 정말로 쉽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오디오 장비를 세팅할 때 전원 코드가 길지 않고 벽면 콘센트가 필요한 곳에 없으며 항상 두어 개의 AC 콘센트가 부족하다는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연장 코드와 멀티탭이 있지만 그렇게 완전하지도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Nordost의 QBASE8 Mark III와 같은 전력 분배 장치를 보유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알루미늄 바디의 QBASE8 Mark III는 8개 콘센트 또는 4개 콘센트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최근 유닛이 크게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개선 사항에는 전류 흐름을 개선하는 더 큰 트레이스로 최적화된 새로 설계된 듀얼 PC 보드 구성이 포함됩니다. 또한 라인에서 모든 접지 연결이 더욱 분리되었습니다. 수정된 저항 "싱크"는 보호 기능을 추가하고 와전류를 효과적으로 감쇠시킵니다. 각 QBASE8 Mark III(QB8)은 내부적으로 Nordost 모노-필라멘트 와이어로 배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전원 코드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이를 예산에 반영해야 합니다. 이 리뷰를 위해 Nordost는 중간 레벨의 Frey 전원 코드를 선택했습니다. 분명히 Nordost 외의 다른 브랜드의 전원 코드도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QB8은 하나의 중앙 지점(또는 콘센트)에서 모든 콘센트를 입력에 연결하는 "star-earth 토폴로지"를 사용합니다. 이는 신호 경로와 접지 경로의 흐름 충돌로 인해 발생하는 잡음을 제거합니다. "1차 접지"로 간주되는 콘센트를 제외한 모든 콘센트에서 접지가 들어 올려집니다. Nordost에 따르면 이러한 수동적 방식으로 접지를 높이면 모든 형태의 인라인 필터링 혹은 능동 회로 없이도 벽에서 각 개별 구성 요소까지 중단되지 않는 직선형 AC 분배 경로가 생성되고, 각 구성 요소 간의 접지 흐름을 방지하고 신호 경로와 접지 경로 간의 충돌하는 흐름을 제거하여 각 구성 요소를 격리합니다.
예상대로 Nordost의 구조와 마감 품질은 최고 수준이었으며 견고했습니다. 장비가 오가면서 IEC 커넥터는 많은 작업을 겪게 됩니다. 그러나 QB8은 장기적으로 그 작업에 충분히 강력한 느낌이었습니다. 여러 콘센트의 편의성 외에도 수동 분배 장치의 또 다른 장점은 유선 연결에 최대한 근접하게 접근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입력의 접촉 표면이 깨끗하고 꼭 맞아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은 전류 전송에 관한 것입니다. 따라서 IEC 커넥터와 시스템 구성 요소 전원 코드의 평평한 단자 사이의 실제 접촉 품질은 접촉 패치 크기보다 압력에 더 의존합니다. QB8은 이 점에서 탁월합니다.
QB8은 바닥에 직접 놓거나 바닥으로부터 "떠 있게" 놓을 수 있습니다. 후자는 기계적으로 조정된 공명 제어 장치인 Nordost Sort Kones 4개를 추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푸터는 겉으로 보이는 것보다 더 정교합니다. Sort Kone의 중심은 제품 내에 보이지 않게 위치한 세라믹 커플링 볼입니다. Nordost는 부품의 오디오 회로와 전원 공급 장치 내에서 발생하는 내부 진동을 개선한다고 주장합니다. Sort Kones은 다양한 금속 구성으로 구성된 포스트가 있는 세 가지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공간 설정 및 관련 시스템 구성 요소에 따라 청음을 해볼 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습니다.
전원 분배 장치를 평가하는 것은 하이엔드 오디오의 그 어떤 것 못지않게 간단합니다. 몇 시간 동안 QB8을 사용한 후 Aesthetix Mimas 인티 앰프, dCS Puccini 및 Lumin S1 Music Player로 구성된 시스템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아날로그 작업은 SOTA Cosmos 턴테이블이 Parasound JC-3+ 포노스테이지로 신호를 전달하면서 처리했습니다. 케이블은 Esprit Aura 포노 인터커넥트를 제외하고 전체적으로 Audience frontRow를 사용하였습니다. 이 리뷰를 위한 가장 유용한 방법은 익숙한 참조 자료를 재생하면서 QB8을 반복적으로 시스템에 넣었다 뺐다 하는 것이었습니다.
음향 성능에 있어서 이 부문을 처음 접하는 오디오 애호가들은 분배 장치에서 주파수나 음색 특성의 변화를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것은 "해결사"가 아닙니다. 또한 스피커의 음향 문제나 높은 음역대의 날카로움을 해결해 주는 것도 아닙니다. 모든 최상위 전원 구성 요소(분배기 또는 컨디셔너)와 마찬가지로 QB8은 본질적으로 점진적인 개선을 추구합니다. 이미 잘 조율된 시스템의 품질을 미세하고 정교하게 다듬고 연마하는 역할을 합니다. 소위 "패시브 장치"인 QB8은 소스 자료에 이미 존재하는 정보를 추가하거나 왜곡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미세한 세부 사항과 미세한 동적 변화를 밝혀내어 감춰져 있던 요소들을 드러냅니다.
음향 결과는 즉각적이고 일관되게 나타납니다. 그러나 투명성과 해상력에 대한 진정한 논의는 낮은 노이즈 플로어에서 시작됩니다. 다시 말해, 노이즈나 왜곡이 들리지 않는 것이 우리가 듣는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QB8이 시스템에 도입되었을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는 오케스트라 위에 걸려 있던 미묘한 불투명함을 제거하여 즉시 집중력과 레이어링을 개선했습니다. 음색의 세부 사항과 저음 레벨의 일시적 정보를 더 잘 해상하는 것이 QB8의 장점이었습니다. 탬버린이나 스네어 드럼의 딸랑이는 소리, 마이크 가까이에서 연주된 색소폰, 트럼펫, 트롬본의 마우스피스에서 나오는 거친 소리와 선명함, 이러한 소리들이 더 뚜렷하고 에너지가 넘쳤습니다.
더 나아가, QB8은 싱어송라이터인 Lauren Daigle의 "Rescue"에서의 새로운 즉각성과 활력을 가진 특유의 묵직한 보컬과 같은, 마이크와 가깝게 녹음된 보컬에 자주 달라붙는 피상성을 제거했습니다. 순수한 어쿠스틱 환경에서 QB8은 시스템이 녹음 장소의 경계를 더 명확하게 정의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예를 들어, 뉴욕 Troy Savings Bank의 광대한 잔향 환경에서 아카펠라 가수 로렐 마세(Laurel Massé)가 그녀의 앨범 Feather and Bone을 녹음한 장소를 더 명확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복잡한 이미지 그룹이 덜 흐릿하고 덜 혼잡하게 들렸습니다.
이러한 점진적인 관찰의 결론은 솔로 그랜드 피아노를 들을 때 가장 잘 드러납니다. Keith Jarrett, Michael Garson부터 뛰어난 Nojima Minoru의 클래식 Reference Recording LP 앨범인 Nojima Plays Liszt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피아니스트의 연주를 재생할 때, 음향 경험은 더 표현력 있고, 더 큰 음악적 감정으로 가득 찼습니다. 반복적인 청취 끝에, 이러한 인상이 각 음의 순수한 타이밍과 개별성, 그리고 음 주위에 인식되는 노이즈의 부재에 기인한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각 공연에서 잊을 수 없는 '라이브 콘서트'의 즉각성을 회복시켰습니다.
Nordost의 QBASE8 Mark III는 대부분의 엔트리 레벨에서 미드 레벨의 하이엔드 시스템에 적합한 가격대입니다. 오디오 애호가 기준으로 볼 때 비교적 작지만 만족스러운 투자로, 약 30,000달러의 소형 룸 셋업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시스템에서 마지막 음악적 세련미를 추구할 때 오디오 체인의 어느 부분도 소홀히 여겨져서는 안 된다는 점을 여러 번 증명해 보였습니다. 정말로 쉽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